늑대인간 2004182049 황 보 선
목차 게임 소개 게임 시나리오 게임 플레이 게임 핵심 메카닉 개발 범위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게임 소개 게임 컨셉 : 기본 캐릭터에서 보다 특징 있는 변신을 (인간-> 늑대-> 늑대인간)통해 다양 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게임 장르 : 3D 변신 액션 타겟 대상 : 14세 이상 플랫폼 : PC 개발 목적 : 졸업 작품의 업그레이드에 이용
시나리오 주인공 베일은 아버지와 단둘이 산속에서 사냥 을 통해 생활 하고 있었다. 뛰어난 사냥꾼인 아버 지를 통해 사냥방법을 배운 주인공은 마침내 혼 자의 힘으로 사냥을 나서기로 결정했다. 산속으 로 들어간 주인공은 특이하게 생긴 늑대를 발견 하고 늑대 사냥을 시작했지만 그 늑대는 늑대인 간의 우두머리였고 주인공은 늑대인간에게 물리 게 된다. 늑대인간에게서 겨우 도망친 주인공은 늑대인간에게 물린 사실을 아버지에게 말하게 되 고 한달 안에 자신을 문 늑대인간을 해치우지 못 하면 영원히 늑대인간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주인공은 늑대인간을 잡기 위해 모 험을 떠나게 되는데…
게임 플레이 이동 및 전투 예제화면 예제 스샷-> 겟앰프드. 케로로파이터. Blog.naver.com/ellelamb
캐릭터 설명 인간형 : 평범한 능력 스킬 : 마구 때리기,변신 늑대형 : 빠른 이동속도 스킬 : 전력 질주 늑대인간형 : 강한 공격 스킬 : 마구 때리기, 물기
화면 인터페이스 캐릭터 생명력, 기력 타겟 정보(생명 력) 변신 시간 적 이름 시스템 메뉴
조작 인터페이스 W,S 키 : 전.후진 A,D 키 : 방향 회전 , 키 : 공격 T 키 : 변신(기력 필요) , 키 : 공격 T 키 : 변신(기력 필요) ESC: 메뉴 호출
핵심 메카닉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에 따른 에니메이션 효과 및 이벤트 발생 몬스터 / 지형 충돌 검사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에 따른 에니메이션 효과 및 이벤트 발생 몬스터 / 지형 충돌 검사 메뉴 선택에 의한 상태 전환 몬스터 AI (미구현)
개발 범위 핵심 메카닉 구현 스킬 및 아이템 구현 (미구현) 캐릭터 모션 구현 맵 이동(미구현) 메뉴 구현
게임 실행 흐름
DEMO
개발 일정 내용 주 1 1차 프로젝트 발표 / 리소스 수집 or 제작 2 프레임 워크 / 세부 기획 제작 3 기초 게임 로직 / 핵심 메카닉 데모 제작 4 2차 프로젝트 발표 5 핵심 메카닉 및 게임 구현 6 프로토 타잎 데모 제작 7 3차 프로젝트 발표 8 메뉴 / 맵 제작 9 게임 시나리오로 게임 구성 10 사운드 / 버그수정 / 인스톨러 11 최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