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모트를 사용한 교통 정리 게임 김순경의 로망 3차 발표! 2004182008 김영채
개요 제목: 김순경의 로망 장르: 체감형 교통 정리 액션게임 오우거SDK, 위모트를 활용한 싱글 게임
컨셉 간단한 조작으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첫 스테이지는 쉽게 뒤로 갈수록 어렵게 (무한 스테이지) 약간의 운동효과?
핵심 메커니즘 위모트의 회전 및 상대좌표를 분석하여 수신호를 인식 Ogre SDK의 애니메이션, 파티클 활용
컨트롤 위모트를 수기로 생각하고 교통 수신호를 함 삼거리에서 자동차들이 깜빡이를 넣고 기다리고 있음 수신호를 통해 자동차의 움직임을 컨트롤 (예: 좌측로 통행)
컨트롤 세부 위모트와 눈척을 양손에 들고 움직이길 원하는 방향으로 팔 뻗은 후 손이 위로 향하도록 팔을 90로 만들어준다. 예) 왼쪽 차량 진행
게임 방법 스토리 모드 몇 개의 스테이지를 간단한 시나리오와 함께 플레이 러시아워 모드 (구현완료) 사거리가 막히지 않게 관리하는 무한 모드 거리 중 하나라도 막히면 실패
점수: 100점 미니맵 김순경
자동차 종류 택시 깜빡이를 안 넣음 스포츠카 빠른 속력, 지나갈 때 연기 발생 김여사 수신호 반응이 느리다. 가끔 중앙선 침범
설계 다이어그램 모든 오브젝트는 GameObject를 상속 받음 생성/삭제는 Manager를 통해서만 가능 GameCar 자동차 GameStreet 길 GameObstacle 건물 Game Object Manager Game Object Game Car Game Street Game Obstacle
Game Street 길의 ‘끝’은 다른 길 ‘시작’과 연결 가능 이때 자동차의 동선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Ogre::SimplePath 를 사용 시작 끝 시작 끝
Game Car Car는 길에 추가되는 순간 사거리에서 어디로 갈 것인 지를 결정 길의 끝에 다른 길이 연결 되어있는 경우 그 길을 따라감 Right? Left? Left!!
Game Obstacle 건물과 같은 장애물 자동차와 충돌시 밀려나지 않음
물리엔진 OgreNewt을 사용한 충돌 연출 Ogre::SceneNode에 물리엔진 강체를 Attach OgreNewt::Body를 통해 질량, 중력, 속도 등의 물리량 입력 OgreNewt::Collision OgreNewt::Body Ogre::SceneNode
기타 구현사항 빌보드를 사용해 깜빡이등 구현 Ogre::Overlay GUI 구현 Ogre::Billboard
실제 구현 스크린샷
개발일정 신입 김순경은 평소 주차 날짜 개발 내용 1주 3월18일 1차 프로젝트 발표 2주 3월25일 Ogre 프레임워크 구성, 리소스 수집 3주 4월 1일 오브젝트 배치 및 기본 움직임 구현 4주 4월 8일 2차 프로젝트 발표 (데모 시연) 5주 4월15일 GUI 제작 6주 4월22일 물리엔진을 사용한 충돌 처리 7주 4월29일 게임 진행 세부 연출 8주 5월 6일 3차 프로젝트 발표 (데모 시연) 9주 5월13일 위모트를 이용한 컨트롤 구현 10주 5월20일 최종 마무리, 인스톨러 11주 5월27일 최종발표
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