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둬라 버블버블! 터트려라 팡팡!
<게임 실행 흐름> 1. 플레이어 배치 2. 몬스터 배치 4.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이템으로 변화 3. 물방울로 몬스터를 공격
<게임 실행 흐름> 5. 몬스터를 다 죽이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물방울을 타고 다음 맵으로 이동 6. 다음 라운드로 시작
<개발범위> 내용 최소 범위 (+변화 내용) 최대 범위 캐릭터컨트롤 키보드 입력에 따른 (4방향->)좌우 이동 . 캐릭터 방향에 맞추어 물방울 발사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물방울 발사 캐릭터기술 (스페이스키->)A키로 기본 물방울 공격 슬라이드 아이템 획득 시 캐릭터가 물을 타고 맵 맨 밑까지 이동하며 슬라이드에 닿는 적이 있으면 처치한다. 맵 스테이지4개, 맵 안의 몬스터를 다 처치하면 방울을 타고 다음맵으로 이동한다. 맵툴을 이용하여 맵 제작 몬스터 AI 몬스터 1) 플레이어를 의식하지 않고 맵 이동 몬스터 2) 일정시간이 지나면 몬스터의 상태가 변하면서 이동속도 증가 보스몬스터) 불꽃 발사하여 플레이어를 공격 다양한 몬스터 구현을 통한 다채로운 게임운영 난이도 맵이 올라갈수록 몬스터 수,레벨증가 난이도 증가 시 다양한 몬스터 등장 게임 기능 몬스터 공격에 따른 체력감소, 몬스터를 죽여 얻은 아이템으로 캐릭터 능력치 변화 오락실처럼 플레이 점수를 내어 게임이 끝난 후 순위 확인 사운드 배경음악, 점프, 물방울발사 등 능력치 변화에 따른 사운드 변화 애니메이션 달리기, 물방울발사,물방울에 갇힌 모션 등 능력치 변화에 따른 모션 변화
<개발일정> 주차 상세내용 1주차 계획 캐릭터와 맵, 사운드 리소스 수집 결과 (90%)캐릭터와 맵1, 2 제작 완료 , 사운드 완료 2주차 계획 키보드 입력에 따른 캐릭터 이동 구현 (100%)키보드 입력에 따른 이동, 점프 구현 3주차 계획 1. 맵에 장애물 객체 생성 후 충돌처리 2. 스테이지 연결, 연결간 애니메이션 구현 (70%)1. 맵에 따른 좌표계산 후 특정 구간 기본 충돌처리 구현 (0%) 2. 스테이지 연결, 연결 시 애니메이션 미 구현 4주차 계획 몬스터 , 몬스터 이동 구현 플레이어의 공격에 따른 몬스터 이펙트 구현 (80%)1. 몬스터, 몬스터 이동 구현 (70%)2. 자동 공격, 플레이어에게 피격, 피격된 후 기본 이펙트 구현 + 피격되어 사로잡힌 몬스터를 플레이어가 직접 잡았을 때와 기본 이펙트 구현 5주차 계획 1~4 주차간 부족한 부분 보완 UI 배치 및 보완 6주차 계획 아이템을 구현 아이템획득통한 플레이어 능력치 변화 구현 7주차 계획 1. 몬스터 오브젝트를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마무리 8주차 계획 1. 최종 점검 및 마무리작업
<Github 커밋 통계>
<자료 출처> 로고: http://www.voletic.com/articles/retrospective-bubble-bobble/ 게임 실행 화면: https://www.youtube.com/watch?v=BuXOSBb4hQ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