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 Air Clear - 2008180026 심석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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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 Air Clear - 2008180026 심석용

Air Clear 게임 컨셉 탄피 슈팅 액션 게임

게임 컨셉 2D 종 스크롤 슈팅게임 끝없이 쏟아지는 포화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파괴하라! Air Clear 게임 컨셉 2D 종 스크롤 슈팅게임 끝없이 쏟아지는 포화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파괴하라! 마우스 , 키보드 액션을 이용한 신속한 판단력과 컨트롤이 당신에게 극한의 생존을 보장합니다.

코어기능 : 종 스크롤 배경 다수의 객체와 탄환의 충돌체크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는 객체와 탄환의 수 Air Clear 개발 범위 플랫폼 : PC 컨트롤러 : 키보드를 이용한 이동 마우스 포인터의 탄환 조준점 코어기능 : 종 스크롤 배경 다수의 객체와 탄환의 충돌체크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는 객체와 탄환의 수 객체종류 : 플레이어 기체 , 적 기체 (2종 이상), 탄환 게임사운드 : 배경음 , 사격 , 피격 사운드 각각 2종 이상 애니메이션 : 캐릭터 별 좌 기울임, 우 기울임, 사격, 피격 게임난이도 :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증가하는 적 개체

게임 진행 Air Clear 적 등 장 적은 상단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계속해서 등장. 한번 등장한 적은 플레이어에 의하여 제거되기 전까지 잔류하며 플레이어를 공격. 탄에 맞으면 게임 종료. 이 외의 종료 시나리오는 없음. 적기체 적 잔 류 공격방향 플레이어 마우스 포인터 플레이어 기체 붉은 화살표 : 공격방향, 파란 화살표 : 진행방향, 붉은 표적 : 플레이어의 마우스 포인터

게임 진행 1) 오래 버티거나 많은 적을 파괴. 2) 높은 점수를 획득함. 3) 점수로 아이템 또는 스킬을 구비함. Air Clear 게임 진행 1) 오래 버티거나 많은 적을 파괴. 2) 높은 점수를 획득함. 3) 점수로 아이템 또는 스킬을 구비함.

Air Clear 개발 일정 10 월 28 ~ 31일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 수집 11 월 1 ~ 3일 State ( 메뉴 , 게임 ) 전환 이벤트 로직 구현 4 ~ 8일 Player, Enemy 생성 및 렌더링 9 ~ 12일 사격 이벤트 처리 및 탄환 생성, 렌더링 13 ~ 17일 오브젝트 간 충돌처리 구현

개발 일정 11월 18 ~ 20일 사운드 매니저 구현 20 ~ 24일 아이템 리소스 수집 및 상점 State 구현 Air Clear 개발 일정 11월 18 ~ 20일 사운드 매니저 구현 20 ~ 24일 아이템 리소스 수집 및 상점 State 구현 25 ~ 30일 아이템 구매 및 적용 구현 및 테스트 12월 1 ~ 4일 게임 점수 계산 함수 구현 및 테스트 5 ~ 8일 파일 입출력을 통한 랭킹 관리 시스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