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2012180016 배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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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2012180016 배강산

목차 게임 컨셉 개발 범위 예상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게임 컨셉 퍼즐 방향키로 조작

개발 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4방향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하여 이동 타일 종류 4개 (벽, 출구, 시한 폭탄, 센서) 포탈 (순간 이동), 거울 (반사 이동) 맵 스테이지 30개 각 타일의 특성을 알게 되는 튜토리얼 스테이지 게임 기능 코인 개수를 모두 소모하면 게임 오버 특정 조건 달성 시 추가 코인 지급 사운드 캐릭터 이동 소리, 폭탄, 센서, 벽, 출구 카운트 다운 소리, 스테이지 이동 소리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동, 폭탄 폭발, 카운트 다운 포탈 및 각 타일의 자체 애니메이션

예상 게임 실행 흐름 - Coin Stage Clear

개발 일정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6주차 7주차 8주차 9주차 10주차 11주차 수집과 좌표 처리 리소스 수집 및 제작 / 캔버스 위에 타일 배치를 위한 배열 생성 및 좌표 지정 2주차 캐릭터 오브젝트 4방위 이동 및 이동 애니메이션 구현 3주차 기본 타일 제작 기본 타일 구현 / 충돌 체크, 폭탄 타이머, 스테이지 이동 구현 4주차 맵 제작 기본 타일로 이루어진 스테이지 제작 5주차 추가 구현 및 중간 점검 스테이지 넘기는 치트 키 구현 / 1~4주차 진행 동안 부족한 점 보안 6주차 포탈 타일, 거울 타일 포탈 타일로 인한 캐릭터 좌표 이동 구현 / 거울 타일로 인한 이동 방향 전환 구현 7주차 응용 맵 제작 추가로 구현한 타일이 응용된 스테이지 제작 8주차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 작업 자체 애니메이션 구현 및 사운드 작업 9주차 랭킹 시스템 구현 클리어 스테이지 및 이동 횟수 기반 랭킹 시스템 구현 10주차 게임 시작과 종료 처리 게임 시작 및 종료 구현 / 게임 오버 및 클리어 구현 11주차 마무리 최종 점검 및 릴리즈

감사합니다

(A : 매우 잘 함, B: 잘 함, C : 보통, D : 못 함, E : 매우 못 함) 자체 평가 평가 항목 평가 (A : 매우 잘 함, B: 잘 함, C : 보통, D : 못 함, E : 매우 못 함) 발표자료에 포함 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A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