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1 차 프로젝트 배태민
목 차목 차 ◎ 게임컨셉 ◎ 게임플레이 ◎ 개발범위 ◎ 개발일정
게임 컨셉 게 임 명 :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 출 시 일 : 1998 년 장 르 : 횡방향 턴제 SRPG 조작방식 : 자신의 턴에 케릭터를 마우스로 조작하여 적들을 처치한다. ◎ python 과 pico2d 를 사용하여 개발한다.
◎ 게임플레이 메인 화면공격방식 UI 마법 시전이펙트, 아이템버프 상태
◎ 게임플레이 마법 속성별 수련수련 진행 화면
내용범위 맵스토리 - 전투 - 스토리 - 전투, 월드맵구현 (2 개의스토리진행과 전투로 구성 ) 조작마우스를 이용한 턴제 srpg 모델링아군 케릭터 5 종, 적군 케릭터 5 종, 타격 이펙트, 마법 이펙트 구현 난이도체력 시스템, 아이템과 스킬을 활용한 전투 적군 npc 의 능력치를 조절하여 난이도조정 사운드배경음, 효과음 ( 타격, 마법 ) 등 적용 UI 메인화면 UI, 전투 UI 적용, 월드맵 구현 개발 범위
주차내용 1 주차기획서 작성, 캐릭터 리소스 수집 2 주차메인 캐릭터, 적군 캐릭터, 배경구현 3 주차캐릭터의 이동 범위, 이동 방향, 객체 충돌체크 1 4 주차객체 충돌체크 2, 테스트 5 주차공격 UI 구현, 캐릭터 공격 & 피격 이펙트 구현, 6 주차캐릭터 스킬 구현, 객체 HP 구현, 7 주차캐릭터 스킬, 마법 구현 아이템 구현, 인벤 토리 구현 8 주차영웅 배치 및 적군 영웅 AI 구현 9 주차버그 테스트 및 최종 버전 테스트 10 주차완성 및 발표 개발 일정
평가항목평가 (A: 매우잘함,B: 잘함,C: 보통,D: 못함,E: 매우못함 )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 B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 B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 B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 B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 ? C 평가
Q&A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