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2008181022 박태언
목차 1.게임 컨셉 2.게임 기획 3.게임 실행 흐름 4.개발 범위 5.개발 일정 6.질의 응답
1.게임 컨셉 횡 스크롤 러닝 액션 어드벤쳐 모바일 게임에 적합하다 대중적이다 PC게임와 달리 터치를 이용하여 게임에 몰입도를 더한다 짧은 시간동안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대중적이다 모바일 횡스크롤 게임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인 윈드러너 조작법이 간단하며 중독성이 있다 윈드러너 for kakao 모바일 게임에 적합->pc로 이용하기엔 단순하고 지루
2.게임 기획 장애물을 피해가며 적을 처치하자! 모바일 게임에 적합->pc로 이용하기엔 단순하고 지루
모바일 게임에 적합->pc로 이용하기엔 단순하고 지루
진행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며 자동으로 이동된다 3.게임 실행 흐름 점프키 무기 방향키 진행 방향 슈팅키 모바일 게임에 적합->pc로 이용하기엔 단순하고 지루 진행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며 자동으로 이동된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세가지의 키를 사용한다
바닥에 떨어지거나 장애물에 걸려 맵에서 밀려날 경우 사망 3.게임 실행 흐름 몬스터의 출현 점프로 장애물을 피한다 몬스터가 출현 슈팅키로 제압 바닥에 떨어지거나 장애물에 걸려 맵에서 밀려날 경우 사망 모바일 게임에 적합->pc로 이용하기엔 단순하고 지루
4.개발 범위 내용 범위 맵 용암, 바다, 우주 세개의 스테이지 구현 캐릭터 컨트롤러 점프 키 무기의 방향키 슈팅 키 구현 용암, 바다, 우주 세개의 스테이지 구현 캐릭터 컨트롤러 점프 키 무기의 방향키 슈팅 키 구현 게임 코어 기능 맵에 지나가는 무기 습득시 무기 변환 구현 맵에 있는 지형들의 무너짐 구현 모델링 맵 별로 바뀌는 캐릭터의 외형 구현 게임 난이도 난이도: 맵 별로 다른 난이도 몬스터의 증가 횡 스크롤 이동 속도의 증가 사운드 맵 각각의 BGM , 아이템 습득 시 슈팅시의 사운드 추가 애니메이션 점프 했을 시의 캐릭터 변화 몬스터가 죽었을때의 이미지 표현 모바일 게임에 적합->pc로 이용하기엔 단순하고 지루
5.개발 일정 10월 11월 12월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월 화 수 목 금 토 4~6 16~19 프로젝트 1차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 20~31 오프닝 및 맵 모델링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9 맵에 등장하는 캐릭터 모델링 캐릭터 동작 구현 10~16 프로젝트 2차 발표자료 발표 17~23 맵 완성 및 터치 입력방식 구현 24~30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부족한 부분 채우기) 12월 일 월 화 수 목 금 토 4~6 최종 프로젝트 발표
6.질의 응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