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SW 산업인재 양성사업단 2017 해커톤 캠프(2차) - 아이디어톤 주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드론 ( Drone) 기술 보안 시스템 응용 컴퓨터공학 이동규. CONTENTS 2/18.
Advertisements

꿈과 끼를 살려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자유학기 운영 및 계획 수립 자유학기 운영 준비 및 계획 수립 Ⅰ. 자유학기제의 목적과 정책 방향 Ⅱ. 자유학기제 운영 체제 및 운영 방법 Ⅲ. 자유학기제 운영 절차 Ⅳ. 자유학기제 운영계획서 작성 요령 Ⅰ. 자유학기제의.
2015 학년도 1 학년 대상으로 한 대입과 연계한 학교 생활 전략 설명회 2015 학년도 1 학년 대상으로 한 대입과 연계한 학교 생활 전략 설명회.
1 2011` ( 금 ) 신성장동력 인력양성 정책방향. ◎ 3 대 분야 17 개 신성장동력 인력 중점 양성 -> 『신성장동력 인력양성 추진계획』 수립 (‘09.5 월 ) 3 대 분야 17 개 신성장동력 녹색기술 ①신재생에너지 ②탄소저감에너지 ③고도 물처리 ④.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국 활동 리뷰 2013 년 해외안전여행 주요 이슈사항 _ 개요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 6 기 주요 활동 개요 월별로 미션에 따라 홍보대상을 선정, 전체활동과 함께 팀별 홍보활동 진행 5월5월 6월6월 7월7월 8월8월.
Ⓒ sblim, 가상환경과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이해 임순범 1. Ⓒ sblim, 가상현실의 소개 가상현실의 개념 가상현실의 종류 Amusement Park (VRML 예제 ) 사원 둘러보기 (VRML 예제 ) 강의실 (QuickTime.
세계국학원청년 단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대한민국....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배경 및 취지 세계국학원청년단활동 향후 비전 후원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우리의 삶과 법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목표 준법의 중요성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법을 지키려는 자세를 갖는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직무 찾기 임영찬 강사 (‘ 뽑히는 이공계 취업 ’, ‘ 인턴은 전략이다 ’ 저자 )
(4) 우리 나라의 이상과 목표 2. 국가의 중요성과 국가 발전 중학교 2학년 도덕
여성을 性으로 지배하려는 남성권력 정유아 양수희 배민지 황윤희
유비쿼터스 city코리아 Vision Source:정통부 u-korea전략.
주제탐구학습발표대회 고구마를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구름산초등학교 5학년 박희수.
여성,주부를 위한 열린면접마당 Diagram Drawing Game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그림처럼 그리세요. 해답 :
열린면접마당안내 Diagram Drawing Game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그림처럼 그리세요. 해답 :
금속의 종류와 액체의 성질에 따른 금속의 부식 창의적 산출물 연구 보고서 부명 초등 학교 임재윤 지도교사 노지은선생님
주마등 신동진.
교무업무시스템 학년말 업무 처리
1. 회사소개 2. 배너광고 소개 3. 블로그 홍보이벤트 소개 4. UCC 이벤트 소개 5. 패키지 제안.
국제고등학교 전경. 국제고등학교 전경 일본 홈스테이 국제 고등학교 교사, 남기홍 국제고등학교 Who When Where What How Why 문화교류 한국 일본 이해 국제고 학생 선생님 고치현 광주 HOME STAY 스폰서 (해결과제) 자비부담 방학 중 1월.
2016 정보통신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VR & AR 김성민 김학건.
9. 가상환경과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이해 임순범.
좋은 사람들의 아침 ( ) 미래디자인 - 융합 가상현실의 세계.
마음을 움직이는 힘, 배려 ! 앞을 못보는 사람이 밤에 물동이를 머리에 이고, 한손에는 등불을 들고 길을 걸었다.
검단지즉 일보전진 劍短知則 一步前進 검이 짧으면 1보 전진하라.
지역교육복지센터의 기능/역할 ◆ 가정의 경제적․문화적 결핍으로 인해 복합적 위기에 처한 학생을 대상으로
돈이 되는 글쓰기
VR 산업의 대중화와 쟁점 유병준.
1. 근접경호의 개념 경호대상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근거리에서 실시하는 호위활동을 말하며 경호행위의 마지막 보루이다.
창의적 사고(6) - 문제 해결.
5W 1H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 수법 중에 5W 1H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우리 주변의 환경 문제와 해결방안 머리 김 나는 1팀.
기획서의 조건과 역할 기획서는 아이디어가 장차 창출할 가치를 명확히 보여 주어야 한다. 기획서 채택 가치 창출 체 제 표 현
신청하시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기준인원 40명으로 짜여진 단가입니다. 기준미달 시 1인 단가가 상승합니다.
광고 심리학 – 노출의 전략 강정국.
인터넷 전문은행 어디까지 왔나 #Kakao, K-Bank
영원한 복음.
캡스톤디자인 런치패드 과제목적 제작과정 과제내용 활용 방안 및 기대효과
교육과정과 주요업무.
지혜롭고 깔끔한 청소년 코칭 대화용 간단한 키워드
목차 하나. 장미프로젝트 개요 두울. 장미뉴스 기자단 세엣. 장미기획단 네엣. Q&A.
3. 우리말의 디딤돌 (1) 국어의 음운.
모두가 행복한 교육, 미래를 여는 창의인재 2015 개정교육과정 서울숭인초등학교 교사 이소정.
UCC 제작 기획안 (월) 팀명 : 할수있슴다 조원 : 선우혁( )
문제정의 공학입문 설계 세번째 시간 공학입문설계
실감SW 산업인재 양성사업단 2017 해커톤 캠프(2차) - 개발톤 주제
가상현실 앱 첫 화면 이미지 가상현실이란 여러 가지 인간의 감각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이용한 인간과 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로써 실시간 시뮬레이션과 여러 가지 인간 감각의 컴퓨터와의 상호작용을 말한다. 학 교 명 : 영동대학교 발 표 자 : 김재성 학.
학년별 취업 인적성검사 Flow The One 1학년 취업 탐색기 2학년 취업 준비기 3학년 기업별 대비기 4학년 취업 입사
창업이란? 창업이란? 2. 기업의 목적은 무엇인가? 3.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는 목적은? 4.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발명교육 이론 -> 문제확인을 위한 사고 기법 6강 고광수, 고은식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종류 마미스의 접근 가능 마케팅 방법 마미스 온라인 마케팅 전략
식물의 성장조건 만 든 이 : 김지혁 지도교사 : 김경순선생님.
1. 기술 및 제품 설명 > 제품 개요 발표자료 작성 방법 <발표자료 작성 방법>
미래를 준비하는 VR 코딩 제품소개서 2019 ㈜헬로앱스 4차산업 시대의 핵심 기술 VR 김영준
< 전자과학탐구대회 초등부 과학탐구력 문제>
EM 사용의 활성화로 물절약의 달인이 되자! 대구대청초등학교 5학년 권기은, 박찬혁, 심재익.
1학년 신입생 학부모교실 안내사항 2019년 3월 6일 1학년부장 김희선.
TrustNet 시내교통비 사용설명서 목 차 작성, 저장, 삭제 결재하기 조회하기 월별조회
구조 유압장비 광명119구조대 임영채.
산점도 (Scatter Diagram) (1) 개요
인터넷 쇼핑의 성격과 현황 시장과 고객관리 금융전공 박유진.
TrustNet 소모품 신청 사용설명서 < 목 차 > 작성,수정,삭제 결재함 처리현황
2018 STEAM 교육 프로그램 가상현실과 3D프린터로 즐기는 생태예술 콘서트 중학교 차시대체형.
제5주 각종 거래의 부가세 과세여부와 신고납세절차 요약
학교규칙 제 개정 절차 및 사례 일시 : 강사 : 삼계중 김세홍.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신청서작성 매뉴얼(참여기업)
2013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자: 장승미 실습 지도 교수: 조학래 실습생: 박문구, 이민희, 정성구 실습기간
해양생물 3D 모델링 및 가상체험 콘텐츠의 제작 시스템 및 방법
Presentation transcript:

실감SW 산업인재 양성사업단 2017 해커톤 캠프(2차) - 아이디어톤 주제

1. 팀 프로젝트 주제 선정 다음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시오. 1.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ead Mounted Display; HMD, 머리 부분 탑재형 디스플레이)는 머리에 장착해, 이용자의 눈 앞에 직접 영상을 제시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이다. 최근 VR 게임에서 HMD의 사용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데, 대중화와 함께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우선 고가의 가격과, 장시간 착용 시 눈의 피로감이나 머리에서 느끼는 압박감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HMD는 여전히 일부 사용자들의 전유물로만 남게 될 것이다. 따라서, 기존 HMD의 문제점을 찾아보고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HMD를 고안해 보자 (기능적인 측면, 디자인 측면)

1. 팀 프로젝트 주제 선정 다음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시오. 주제 선정 방법 2. 감성인식이란 제품의 모양, 색채, 질감, 사용성 등에 대해서 인간이 느끼는 감성을 인간의 음성, 표정, 생체 신호, 각종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인지하는 기술이다. 감성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제품의 문제점을 찾고 이를 개선하는데 사용하거나, 감성인식이 접목된 새로운 제품을 고안해 보자. 주제 선정 방법 팀원들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서 많은 팀원들이 관심 있고, 또 모든 팀원이 동의한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시오.

2. 팀 프로젝트 발표 발표 자료에 다음 내용을 포함하시오. ① 팀 소개 ② 문제인식 : 인식된 문제 정의문(Why + What) 작성, 중요성과 기대효과 작성 ③ 문제정의 : 5Whys나 파레토 도표, Fishbone Diagram 또는 모순 분석 등의 방법으로 근본원인 분석 후 진짜 문제 정의 ④ 아이디어 도출 : 어떻게 최적해를 생성했는지 설명(아이디어 또는 제품 명칭 결정), SCAMPER등의 방법 사용, 아이디어(제품) 스케치, 상세 기능, ⑤ 아이디어 구현 : 구현에 사용된 재료, 장비, 기술 설명 및 구현된 아이디어(제품) 시연 (개념적 구현 단계까지만 수행) ⑥ 30초 광고 (동영상, UCC 등) : 아이디어(제품)를 홍보하는 내용 ⑦ 활동 사진 : 아이디어 도출 과정을 담은 사진 2~3장

3. 팀 프로젝트 발표 발표 방법 발표자료는 파워포인트나 프레지로 작성하고, 팀별 10분 이내 발표 (발표 전에 반드시 팀 별로 리허설 할 것!) 평가 방법 교수 + 기타 초빙 심사위원 평가

Q & A